티스토리 뷰

덴마크 다이어트 효과와 뒷 이야기

 




2018 다이어트를 목표로 잡으며 과거에 진행했던 다이어트들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었다. 결혼할 때 빼고는 근 5년간 식단 다이어트를 해본 적이 없기에 이 전에 효과가 있었던 덴마크 다이어트를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다덴마크 다이어트는 많이 알고 있겠지만, 덴마크의 국립병원에서 치료용으로 개발 되어진 달걀과 채소를 이용하여 내놓은 고단백질 저탄수화물 저열량 식단이다. 식단은 1주일 치가 소개 되어 있으며 3끼의 정해진 분량이 있고, 이것을 1주간 추가로 반복 해야 하며 중간에 식단을 지키지 못하였을 경우에는 처음부터 다시 시행하는 것이 좋다는 말이 있다.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1일차

아침 : 삶은 달갈3, 자몽1, 토스트1, 블랙커피

점심 : 삶은 달갈3, 토스트1, 블랙커피

저녁 : 삶은 달갈3, 야채샐러드(오이,샐러리 등을 넣고 레몬즙이용)

 

2일차

아침 : 삶은 달갈1, 자몽1, 블랙커피

점심 : 삶은 달걀2, 자몽1, 토스트1, 블랙커피

저녁 : 소고기스테이크, 야채샐러드, 블랙커피

 

3일차

아침 : 삶은 달걀1, 자몽1, 블랙커피

점심 : 야채샐러드, 자몽1, 토스트1, 블랙커피

저녁 : 삶은 달갈2, 양고기(닭고기대체가능), 야채샐러드, 블랙커피

 

4일차

아침 : 삶은 달갈1, 자몽1, 블랙커피

점심 : 야채샐러드, 자몽1개 토스트1, 블랙커피

저녁 : 삶은 달갈3, 시금치나물(소금,다진 마늘,치즈 곁들임), 블랙커피

 

5일차

아침 : 삶은 달걀1, 자몽1, 토스트1, 블랙커피

점심 : 삶은 달걀3, 시금치나물, 토스트1, 블랙커피

저녁 : 흰살 생선1토막, 야채샐러드, 토스트1, 블랙커피

 

6일차

아침 : 삶은 달갈2, 자몽1, 토스트1, 블랙커피

점심 : 과일샐러드

저녁 : 소고기스테이크, 샐러리, 토마토, 블랙커피

 

7일차

아침 : 삶은 달걀2, 자몽1

점심 : 차가운 닭고기구이, 토마토1, 오이1, 블랙커피

저녁 : 야채 스프, 닭고기구이, 토마토, 익힌 양배추, 샐러리, 자몽1, 블랙커피


                                                                                            

 

경험을 되짚어서 보면, 2주일 동안 4kg을 감량했다. 당시 44-55사이즈 정도에 청바지 24사이즈를 입을 당시이니 사실 4kg 감량하는 것은 매우 큰 감량이었다. 가장 눈에 띄게 줄어든 부분은 '똥배' 였다. 2-3일차부터 뱃살이 눈에 띄게 뱃살이 줄기 시작했었다다만, 식단을 지키면서 굉장히 예민해지고 어지러움이 있어서 학교 다니는데 지장이 좀 있을 정도였다. 사실 음식을 꽤나 많이 먹어야 하기 때문에 먹으면서 배부르다는 생각이 많이 든다. 하지만 아주 잘 소화되어 2-3시간이 지나면 배고파졌다. 그리고 3일차에 아침에 일어나면 약간 머리가 핑 하는 느낌이 있었는데 하루가 지나니 피잉~ 하게 되었고, 하루가 더 지나자 피이이이잉~ 하게 되었다. 지금 생각해보면 아마도 저탄수화물 섭취로 일어난 일이 아닌가 싶다몸무게 감량 외에 사실 식단을 지키면서 좋아진 것이 한 가지 있었다. 그것은 '아토피'가 줄었다는 것이었다. 조미료를 거의 쓰지 않는 식단이기 때문일 것이고 야채 섭취를 증가시키고 다른 첨가물이 들어간 음식을 섭취하지 않았기 때문일 것이다그러나 그 다음 보양식을 하지 않고, 서서히 음식을 섭취하기 시작하면서 요요 현상은 무섭게 다가와서 결국은 원래의 몸무게를 찾게 되었으며 그 이후로 자몽과 삶은 계란은 10년이 지나도록 먹기 싫게 되었다. 정말 삶은 계란은 지겹게 먹었다. 지금 생각해도 다신 먹기 싫다덴마크 식단 다이어트는 몸이 좀 가벼워 지는 느낌을 받았고, (몸무게로 인한 가벼움이 아님) 아토피가 눈에 띄게 줄었고 이후 음식을 할 때 조미료나 소금을 많이 줄일 수 있었던 나름 긍정적인 효과를 남겼었던 다이어트였다.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