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엑스지도 / 코엑스몰지도모음






20대 초반에는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영화보기를 즐겼다. 당시에 상영관이 큰 편이기도 하고 상영관 수가 많아서 꽤나 많은 영화들을 해주었기 때문이다. 지금은 영화관이 한블럭에 하나씩 있다고 할 만큼 종류도 개수도 많아져서 코엑스를 메가박스를 자주 찾는 편은 아니지만, 평일 아침에 조조로 가는 코엑스는 꽤나 매력적 이었다. 한 동안 삼성동과 멀리 살다가 다시 근처 있어서, 코엑스에 자주 가는 편인데 코엑스가 리모델링 되고 나서 모든 매장들이 바뀌어서  헤매인 적이 꽤나 있었다. 


영풍문고를 찾으려고 30분을 돌아다니기도 하고 원래 가던 매장이나 식당들의 위치를 몰라서 지도 찬스를 몇 번이나 사용해야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인양품 같은 경우에는 홈페이지 지도나 코엑스몰 자체 있는 지도에도 나와 있지 않아서 인포메이션 찬스를 사용해야 했다. 매장이 종종 바뀌는 곳들이 있고, 공사 중인 곳들도 있어서 표시가 되어있지 않는 곳들도 있다.


코엑스 무인양품위치에 대해서는 이전에 포스팅에 자세하게 올린 적이 있다. (종종 이렇게 코엑스 리뷰를 올려볼까나)

그래도 요즘에는 꽤나 적응 되어서 빠르게 찾고 있지만, 그래도 방향치인 나에게는 어렵기만한 스타필드 코엑스몰이다. 그래서 코엑스 지도들을 모아보았다.






평소 백화점에 가더라도 오래 있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편이고, 사람에 치이는건 더욱 싫어하기 때문에 가면서 지도 통해서 매장위치를 보고 가는 편이다. 그런데 코엑스몰에서 다이소를 가려고 했는데 지도가 홈페이지에 이따위로 나와있었다. 뭐 찾으라는건가 말라는건가 싶었다. 직접 가서 보고 찾는게 낫겠다고 판단해서 코엑스로 가게 되었는데, 역시나 기둥마다 지도가 있어서 그나마 다행이었다.





** 아래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다. **








이번에 영풍문고에 책 사러 갈때 ,코엑스 기둥에 붙어있는 지도를 찍어왔다. 글씨가 작기는 하지만 내 위치 등이 표시되어 있어서 유용하게 길을 찾을 때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멀티로 되어있는 것도 자주 나오는 편이라서 찾아볼 수 있다. 그리고 멀티에 아래 사진과 같이 현재 위치를 확인하거나 층별로 확인해볼 수 있게 되어 있다.





** 아래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다. **






그리고 마지막 이미지는 구역별로 색깔 표시 되어있는 지도이다. 이미지가 크지 않은 편이라서 대략 어디인지 확인할때 참고하면 좋을 듯 하다. 사실 지도로는 저렇게 간단하게 되어있지만 봉은사역 7번출구 쪽에서 영풍문고 까지 가는데, 내 짧은 다리로는 대략 10분 가까이 걸린다. 걸음이 느린 편이어서 그렇기도 하지만 그만큼 코엑스는 넓다. 다이소에 물건 하나를 사러 가면 봉은사역 출구부터 다이소까지 갔다가 물건만 딱 사고 다시 돌아와도 20분은 걸린다. 넓긴 넓다. 헤메기 좋은, 쇼핑 하기 좋은, 추운 겨울날 데이트하기 좋은 코엑스몰 지도는 여기까지 이다. 다음에 다이소 이야기도 한 번 올려볼까나 싶다.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