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블로그11.하위카테고리 만들기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면서는 카테고리를 한 개로 시작하였고 이 후에는 3개로 증가시켰다. 애드센스를 신청할 생각이었으므로 카테고리를 많이 만들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여 추가로 만들 생각이 없었다. 


다만 시간이 지날 수록 카테고리 분류가 필요했고, 이후에 블로그 운영을 어떻게 할 것인지 생각하다보니 추가 카테고리 뿐 아니라 "하위카테고리" 이 필요했다.


하위카테고리를 일단 지금 가지고 있는 카테고리를 보면서 설명해보면 현재 '질병자가진단테스트'와 '건강' 카테고리는 하나의 '건강/질병'이라는 태그로 묶일 수 있으므로 '건강/질병'이라는 카테고리 내에 두 개로 분류해서 같이 넣고 싶었다.







그런데 꼼꼼하게 보지 않아서 일까, 하위카테고리 추가를 어떻게 하는건지 몰랐다. 심지어 처음에는 카테고리의 순서 바꾸는 방법도 몰라서 헤매였던 것 같다. 카테고리 순서를 변경하는 방법카테고리 이름 앞쪽에 (=)와 비슷하게 생긴 것클릭하면 원하는 위치로 이동할 수 있다. 


하위 카테고리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 캡쳐해 놓은 사진으로 확인 가능하다.







원하는 카테고리 옆 쪽에 (:) 같이 생긴 것을 클릭하면 "추가" 버튼이 나오고 클릭하게 되면 하위카테고리를 설정할 수 있게 된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을 몰라서 다른 블로그를 찾아보고 있었다.


찾아보다보니, 전체 카테고리의 개수는 100개라고 하는 것 같았다. 아직 나는 100개까지 과연 만들 수 있을지 의문이지만 100개로도 부족하다는 분들이 많으니 결국 내 블로그의 카테고리도 늘어나지 않을 까 싶다.


요즘 하루에 글을 여러 개씩 작성하고 있는데,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추가해뒀음에도 네이버에서 검색이 안되는 페이지들이 있어서 방법을 찾아보고 있다. 물론 rss나 사이트맵은 추가해 두었다. 이와 관련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올려두어야겠다!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