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카이스캐너 200%활용하기!





앞으로 이야기할 방법은, 내가 주로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다. 대부분 알고 있는 "스카이스캐너" 기능을 이용해서, 항공권이 저렴한 날짜를 찾는 방법이다! 휴가 날짜를 조정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한 방법일 것이고, 날짜가 정해져 있는(fix) 경우라면 유용하지 않은 방법이다.





일단 스카이스캐너 사이트로 들어간다.

https://www.skyscanner.co.kr







'왕복'을 원하면 '왕복'을, '편도'를 원할 경우 '편도'를 선택한다.

도착지가 정해져 있다면, 도시를 검색 한다.


그리고 '가는날짜' 부분을 클릭하면 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에서 "한달전체"를 선택한다. '오는날'부분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한달전체"를 선택을 하고 항공권 검색을 한다.











그리고 나온 달력에서 출발날짜도착날짜 중에 저렴한 날짜를 선택해서 검색을 한다. 그러면 페이지가 넘어가면서 선택한 날짜에 항공권이 검색이 된다. 검색 시에 금액이 좀 달라질 수도 있으므로 확인을 꼭 해보아야 한다. 











그런데 나는 이 방법은, "경유"보다는 "직항" 항공권에서 더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나는 중국 항공사는 타기를 좀 꺼려하는 사람인데, 대부분 가장 저렴한 항공권은 중국 항공사가 많이 나온다. 그런데 항공사를 처음부터 따로 제외하고, 검색을 하는 방법은  되지 않기 때문이다.











네이버에서 '파리항공권'으로 검색을 하니, 비행정보가 뜬다. 직항을 하는 항공사로는 "에어프랑스/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이 있고, 각 운항 되는 요일이 나오게 된다.


그런 이제 스카이스캐너에서 다시 한번 "한달 전체" 중에 저렴한 날짜를 검색해보자.











그리고 다시 한번 금액을 검색한다. 

위에서 뜨는 81만8천원과는 가격이 다를 수 있으므로 꼭 "항공권표시" 검색해서 확인을 해보자!











"직항"으로 저렴한 가격은 에어프랑스가 82만3천원이다. 

에어프랑스 공동운항이긴 하지만, 대한항공의 경우 출국91일 전까지 취소 시에는 위약금이 없으므로, 대한항공으로 먼저 금액을 확인한다. 금액은 86만6천원이다.


그리고 다른 항공사 사이트들 중에 같은 날짜로 저렴한 곳을 다시 한번 찾아본다! 할인 쿠폰이나 카드사 할인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스카이스캐너가 최저가격은 아니다.











나는 '현대카드'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G9에서 검색을 다시 하였다. 같은 항공권으로 G9에서는 83만4천원이다. 여기에다가 현재 G9에서 유럽 항공권 5만원 할인쿠폰을 적용하면, 80만원 이하로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게 된다.


스카이스캐너의 이 기능을 이용하면, 저렴한 날짜를 검색할 수 있다. 그리고 같은 날짜로 지마켓/지9/옥션/인터파크/그외여행사들 중에 저렴한 항공권을 찾아서 예약하면 된다. 항상 스카이스캐너가 가장 저렴 하지는 않기 때문이다.


물론 위에서 말했듯이 이 방법은, 날짜를 유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 유용할 것이다. :-)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