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어비앤비탈퇴/계정해지방법







지난 포스팅에 '에어비엔비할인쿠폰'을 올렸다. 


이제는 개인정보 관리가 필수인 시대이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아이디들은 탈퇴해두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에어비앤비 쿠폰을 받기 위해서 재 가입하는 경우들도 있어서, 이번에 에어비앤비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한다. 


생각보다 매우 간단하니 사용하지 않는 아이디는 탈퇴하는 것이 좋겠다. 고객센터에 전화할 때에는 메일주소, 영문이름, 생년월일, 카드정도, 예약코드 등을 확인하니 잘 메모해 두는 것이 좋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다.


 에어비앤비 고객센터 전화번호 한국 +82) 2 6022 2499 / +82) 808 220 230 











탈퇴하기 위해서 '로그인'을 하게 되면 단에 프로필이 뜨게 된다. 나는 사진을 등록하지 않아서 비어있다. '계정관리'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회원정보 수정이나 인증 등을 할 수 있다.












그리고 왼쪽 메뉴에 환경설정에서 계정 해지하기를 할 수 있다. 계정을 해지 할 경우 해당 메일로 해지관련 메일이 날라온다. 혹 메일 주소 때문에 해지 하게 되는 경우라면, 메일주소(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다. 그 전에 메일과 핸드폰 인증이 되어있어야한다. 그리고 메일주소를 변경할 경우 핸드폰 인증 등으로 로그인 시에 인증을 하면 된다.






에어비앤비 고객센터에 전화했던 두번의 후기를 잠깐 남겨본다.


사실 계정문제 때문에 두번 정도 전화했는데, 할때마다 어눌한 한국말을 쓰는 분들이 전화를 받았다. 아무래도 한국지사에는 한국말을 잘 못하는 분들이 일을 하시는 것 같다. 이제는 에어비앤비 규모도 꽤나 큰 정도 인데 자기네 회사 규정도 잘 모르는 것 같고 좀 안타까운 부분들이 있었다. 






얼마 전에 로그인이 되지 않아서 고객센터에 전화한 적이 있었는데, 정말 세세한 정보를 묻는 것을 경험한 적이 있다. 둘 다 로그인 문제 때문에 전화했었는데 첫번째는 내가 가입할 때에 메일주소를 잘못 입력해서 예약한 내역이 확인이 안되던 일이었다. 


지메일로 가입했는데 gmail이라고 작성해야하는데 gamil이라고 가입했었다. 고객센터에서는 예약코드도 말해주고 핸드폰 번호도 있어서 예약 내역이 확인가능한데, 내가 말한 메일주소와 다르다는 이유로 알면서도 개인정보 이기 때문에 무엇이 문제인지 확실하게 해주지 않았다. 다만 힌트로 "메일주소를 조금씩 바꿔서 입력해보세요."라고 센스있게 대답해주었다. 사실 무슨 뜻인지 한참을 몰랐다.


호스트에게도 연락해보았는데 예약 내역은 살아있다고 해서 별로 문제 삼지 않고 냅뒀었다. 호스트에게 연락이 올 경우 문자로도 왔었기 때문이다. 그러다가 기존에 가입할 때 쿠키가 남아있는 노트북이 있어서 문제를 확인하고 혼자서 박장대소한 적이 있었다. 그렇게 문제를 확인하고 나서 메일주소를 확인하고, 개인정보에서 변경을 하였다. 가입할 때 아이디처럼 사용 되는 메일 주소이지만 변경은 가능하다. 그런데 여기에서 문제가 발생했다. 변경할 경우 메일에서 인증을 해야하는데, 인증을 하던 도중 컴퓨터에 문제가 생겨서 더이상 진행되지 않았던 것이다.


그렇게 또 다시 고객센터에 전화했고, 이 부분은 고객센터 쪽에서 로그인 시에 인증 부분에서 오류가 있었다는 것을 알려주고 1-2일 뒤에 다시 로그인해보라고 했고, 1일 뒤에 로그인이 되었다. 


고객센터에 전화해 본 결과, 생각보다 전화연결이 잘 되는 편이나, 규정을 잘 모르는 경우가 있어서 전화를 꽤나 오래 기다리기도 해야했다. 그러나 아예 전화 연결 안되는 것보다는 이용하는데 나쁘지 않았다.







2018/02/05 - [인생여행/여행준비물] - 에어비엔비할인코드로 5만원 할인쿠폰 받자!



댓글
Total
Today
Yesterday